200822 FGO 정산

 

200822 작성글 백업

 

 

1년 넘게 리뷰든 뭐든 안 써서 이제 와서 그동안의 모든 걸 정산하기는 힘들고 그냥 200822 현재 클래스별 정산이랑 신년, 여름 확챠랑 이것저것 생각나는 것만 쓰기로 함

사실 이거 올해 1월에 랜서까지 쓰다가 귀찮아서 놔버려가지고 오늘 이어서 쓰는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클래스별 정산은 반년 사이에 새로 데려온 애들도 있고 해서 새로 써야 하는데 뭔가 웃기네ㅋㅋㅋㅋ

 

올해 신년 픽업으로 실장한 호쿠사이........ 모션도 그렇고 모델링도 예뻐서 진짜 데려오고 싶었다.... 아비게일도 같은 포리너지만 난 호쿠사이가 더 좋아서 작년 명계 크리스마스 이벤 때 에레짱 데려오고 남은 돌로 호쿠사이 데려와야지 하고 있었음 좀 기만 같지만 운 좋게도 에레짱이 3호부만에 와줘가지고 신년 캠페인으로 주는 돌이랑 호부들 합치면 거의 300연 정도를 돌릴 수 있을 만큼 모아뒀단 말임............. 근데 솔까 19년 키아라 픽업 때 270연 정도랑 여름에 흑총밥 픽업 600돌 조금 안 되게 모아둔 거 두번 다 5성 1장도 없이 대폭사 한 거 생각하면 에레짱은 평균회귀한 거로 봐도 괜찮지 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진짜 호쿠사이.. 300연 정도 돌릴 수 있는데 와주겠지 하고 있었단 말이야

 

그런데 시발!!!!!!!! 모아둔 호부 몇십장 마지막에서는 타마모가 0.016퍼의 픽뚫을 하질 않나 그 뒤로 5성은 코빼기도 안 보이고 금테 4성 애들만 주르륵...

 

 

 

 

얘네가 올해 새로 먹은 애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창밥은 그 바빌로니아 애니 기념 캠페인으로 주는 4성 선택권으로 데려온 애고 그 뒤 4명이..... 호쿠사이 픽업으로 먹은 금테들이다............ 여기다 이미 보업한 5성 타마모랑 4성 헤클 추가....ㅎㅎㅎㅎㅎㅎㅎ  내가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마모 떴을 때 존나 어이없어서 캡쳐도 못함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나는 픽뚫을 죄다 서폿으로 당해서 공명(19년 여름 확챠)이랑 타마모가 보2가 됐는지 모르겠다ㅅㅂ 상시캐 픽뚫할 거면 오지만이나 드레이크 같은 좀 좋은 애들이 픽뚫해줬으면 좋겠구만 왜.... 왜........

 

암튼 호쿠사이 거의 300연 가까이 돌리고도 못 데려와서 올해 여름 확챠 무조건 엑스트라 클래스 돌릴 거니까 그때 만나기로 했음ㅎㅎ^^

 

그리고 신년 복주머니~~ 19년에 대폭사를 한 키아라랑 흑총밥이 4술사에 있지만 별로 탐이 안 나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함정이 너무 많아서 그래도 안정빵이라고 볼 수 있는 3기사를 골랐고 나름 성유물이랍시고ㅋㅋㅋㅋㅋㅋ 공구 탔던 영법사님 그오 타로 카드 중 나왔으면 하는 3기사 애들 주변에 놓고 돌렸는데

 

 

 

 

오른쪽 카드의 에레짱이 나와줘서 보2가 되었습니다~~~~~ 사실 내가 3기사에서 제발 나와줬음 하는 애는 암굴왕(이미 있지만 보1이고 스카디 시스템 돌리려면 보2부터가 그나마 안정적이라고 하는데 내년 여름에 스카디-암굴왕-수BB 픽업이 존나 붙어 있어서 조금이라도 숨 좀 돌리려고)이랑 카르나(랜서 위시리스트가 에레짱이랑 카르나인데 카르나가 아직 없다)였음 그래서 랜서 카드 파지직 했을 때 헉 카르나!!!! 카르나!!!!!!! 했는데 에레짱이라서....... 아니 뭐 에레짱 보구딜이 워낙 약해서 보업하면 확실히 좋긴 한데 그래도 1년에 2번 밖에 없는 5성 확정 복주머니인데 NEW!! 뜨면 좀 좋잖아..... 안 그래도 호쿠사이 오면 먹인다고 명계 크리스마스 룰렛으로 금경카 왕창 모아뒀는데 못 쓰게 됐고.... 그래서 에레짱 중복이라 좀 아쉬웠음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에레짱! 우리 칼데아에 유일 5성 랜서!!! 보2!!!! 모션도 3차 재림 디자인도 예쁘니까 잘 데리고 다니고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가 1월에 써둔 거고.... 아래는 오늘 새로 쓰는 건데 상반기 이벤 크게 기억나는 게 없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토리는 2부 들어와서 바로 1장이랑 2장 깼는데 개인적으로 2장이 훨씬 재밌었다 시구브륜 커플 너무 귀여워ㅠㅠ 데려오고 싶었지만 한명 데려오면 나머지 한명도 무조건 데려와야 할 것 같은데 문제는 그 다음 픽업이 스카디라서 참았음ㅎ

 

 

 

 

암튼 퀵팟으로 메타를 바꿔버린 스카디님은 당연히 모셔왔다 밤 12시부터 픽업 시작이었는데 나는 출근 때문에 12시까지 버틸 수가 없었는데 일어나서 보니까 새벽에 서버 터졌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비도 많이 와가지고 차 막힐까봐 일부러 일찍 나왔더니 8시쯤에 회사 도착해버려서... 쉬면서 돌렸는데 호부 88장째에 와주셨다ㅠㅠㅠㅠㅠㅠ 그 전 주말에 오로라강도 재림&스작 필요치 다 모아뒀고 경카도 거의 6,700장 있어서 바로 최재에 풀스작 해드렸음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나는 시스템 크게 신경 안 쓰는 편이라서 스카디 뽑은 지금도 암슼슼으로 3턴클 굳이 고집하지 않고 있다 그래도 암슼슼 써보니까 진짜 편하긴 하더라ㅎ

 

 

 

 

여름 확챠는 당연히 엑스트라를 돌렸구요 위에서 신년 대폭사를 한 호쿠사이가 와줬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스카디 뽑고 시간이 남아서 확챠도 돌릴까 했는데 내가 카드 등록을 안 해놔서ㅋㅋㅋㅋㅋㅋ 퇴근하고 집에 와서 카드 등록하고 돌렸는데 호쿠사이 떠서 소리지름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년에 300연 가까이 폭사한 게 여기서 보답을 받으니까... 하..... 이것이 평균회귀..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호쿠사이도 오자마자 바로 최재에 풀스작 해줬음ㅎㅎ 근데 엑스트라 돌리면 살리에리 보5 만들기 개껌이라는데 왜 4성 예장이 4장이나 나와서 보3에 그쳐버렸는지...... 이건 좀 아쉬움ㅠㅠ

 

암튼 올해 가장 중요한 픽업인 스카디님을 데려오고 나서도 호부 100여장이랑 돌 900개 정도가 있어서 서버페스 픽업3의 수비비 데려오고 남은 돌로 암굴 보2를 만들기로 결심을 했는데 막상 서버페스 시작하고 암굴 픽업도 같이 시작하니까 못 참겠어서 호부만 돌려보자! 하고 돌렸는데

 

 

 

 

이 아처 2명이 0.016퍼의 확률을 뚫고 픽뚫해버림............................. 둘 다 회사에서 몰래 돌린 건데............... 오리온은 그냥 아처길래 또 로빈이나 누구겠거니 하고 터치했는데 오리온 나와서 존나 당황>빡쳤고 나폴레옹은...... 하......... 무지개가 돌았단 말이야.... 무지개가 돌아서 5성 확정 이건 암굴이다!!!!! 하고 있었는데..... 아처 클래스 카드가 뜨고 나폴이 떠서............ 존나 착잡했음.......

 

 

 

 

그렇게 호부 100여장에서 나온 금테들이 얘네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뭐 호부 100여장에 4성 3장 5성 2장이면 존나 잘 뽑은 건데 왜.. 왜 픽업인 암굴이랑 현왕님이 없냐고.......... 케이론 선생님은 호부 첫장에 나왔고 또 뉴절먹이라서 감사합니다 했는데 그 다음에 나온 멍멍이는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벤져 카드길래 하 이번에도 암굴 호부로 와주는구나 역시 그랜드남친^^ 하고 있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잔~~~ 멍멍이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보자마자 왜 네가 나와!!!!!!!!!! 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케이론, 오리온, 나폴은 뉴절먹이고 멍멍이랑 타마모캣은 각각 보2가 되었다..ㅎ

 

 

계속 돌리면 수비비도 못 데려오겠다 싶어서 참고 일주일 기다린 다음 수비비 픽업 돌렸고 그 결과는

 

 

 

수이브 보3

 

 

포엑밥 보5

 

 

수비비 보1

 

 

다행히 픽업3 애들 다 올클리어 했음ㅠㅠ

돌 800개 넘게 있었고 점심으로 고기 먹으면서 돌려서 세지는 못했는데 거의 300연 좀 못 되게 돌렸던 것 같다 사실 작년 여름 이벤 때 흑총밥과 랜마마를 얻고 싶었는데 수엘레나만 2장 나왔던 전적이 있어서 수비비랑 포엑밥만 픽업인 날까지 기다릴까 했는데 못 참겠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렸는데 호부부터 포엑밥이 나와서 오 싶어가지고 그냥 직진했는데 다행히 포엑밥이 수이브보다 더 많이 나와서ㅎㅎ 포엑밥 먼저 보5 찍고 그 다음에 수이브 보3 찍고 마지막으로 수비비가 돌 151개를 남기고 나왔다..... 목살을 먹고 있는데도 수비비가 안 나와서 실시간으로 입맛 떨어지고 있었는데 수비비 떠서 다시 입맛 돌아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남은 151돌 다 암굴한테 퍼부었으나 암굴은 나오지 않았고..... 현왕님만 보5 됐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펐지만 시스템 크게 연연하지 않는 편이라 그냥 보1 성배 금포우작까지 다 한 암굴 데리고 살아야겠다 싶었고 현왕님이라도 보5 만들어서 다행이다 싶었다

 

 

 

 

서버페스도 열심히 해서 수비비 픽업 하기도 전에 로빈이랑 암굴 영의 입혀주고 현왕님은 그 뒤에 느긋하게 입혀드렸음 현왕님 일러는 멋있는데 왼쪽 저 캐 일러는 좀 대충 그린 느낌이 나지만 그래도 웃을 때 표정이 귀여워서 좋아해......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이제 서버페스 종료까지 5일 남았는데 템 파밍은 다 끝났고 포인트도 활동력만 15만 정도 모으면 끝난다! 기간이 20일이나 돼서 되게 기네 했는데 직접 해보니까 그만큼 필요한 거였음 나야 초반에 암굴 영의 입혀주겠다고 50만 포인트 파밍해야해서 사과 좀 씹은 거지만 복각 때는 느긋하게 하기로 결정함

 

 

 

요 아래로는 클래스별 정산~~~

 

 

더보기

 

세이버

 

사실 5성이 1명도 없는 클래스였는데 작년인가? 화데 픽업 때 프밥이 10연만에 나와주고 네브도 네로제 때 호부로 와주고 못드는 앵밥 픽업 때 타겟집중 예장 1장이라도 먹고 싶어서 호부 10장만 돌렸는데 무지개 돌고 세이버 떠서 헐 이렇게 앵밥이!? 했는데 못드 픽뚫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버 중에서는 얘네 셋이 가장 데려오고 싶었던 애들이라 사실 이제 더 데리고 싶은 애는 딱히 없음.... 굳이 뽑자면 2부 2장 버프로 시구르드? 4성 중에는 흑밥이랑 난릉왕! 근데 일단 킹프 존버중이라서 난릉왕이나 흑밥이나 픽업 돌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 대인: 일일던전에는 라마 데려가고 좀 세다 싶으면 세슬롯 데려감 수이브 데려왔으니 얘도 이제 써먹어야지
  • 대군: 못드나 프밥으로 해결하는데 보딜이 진짜 어마무시하게 나와야 한다 하면 세릴리

 

 

 

아처

 

5성이 길가 1명밖에 없던 클래스였는데 최근 암굴 픽업에서 오리온과 나폴레옹 픽뚫으로 갑자기 3명이 된 클래스..... 이제 보니 의외로 금테가 많다 5성 중에서 데려오고 싶은 애는 이슈타르, 아르주나, 물총밥 정도? 수잔느가 아츠 시스템 돌아가고 올해 5주년 신캐로 캐밥 실장 되면서 개쩔게 돼서 성능 생각하면 좋긴 한데... 3차 재림이 너무ㅋㅋㅋㅋ 충격이라서 별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르주나는 그냥 나중에 카르나 데려오면 아르주나도 데려와야 할 거 같아서ㅋㅋㅋㅋㅋㅋㅋㅋ 4성은 내년에 지존전사(사실 신준이 목적)랑 내후년에 이리야(수아라가 목적) 데려올 것 같다~

 

  • 대인: 산타 알테라나 쿠로.. 근데 흑궁이 이번에 보구 강화 받아서 보딜 올랐대서 더 데려가려고 생각 중 로빈도 독 특공 딜이 세서 잘 데려가고 있다
  • 대군: 서번트 특공으로 다 씹어먹는 왕님ㅋㅋㅋㅋㅋㅋㅋㅋ 홍차도 성배 1개 먹였는데 인연 만렙이라 쉬게 해주고 있다 (캐밥 나오면 그때 일해야함)

 

 

 

랜서

 

5성이 에레짱 1명밖에 없다 위시 리스트로는 카르나가 있는데 2부 2장 버프로 브륜힐데도 데려오고 싶어졌음ㅠ 이번에 엔피 차징도 생겼고ㅠㅠ 암튼 은근 좀 쪼달리는 클래스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애인 랜쿠한테는 성배 2개 먹였는데 진짜 좀비가 따로 없어서 인연 만렙 된지 한참이지만(1빠로 달성) 딜보다 생존이 우선시 되는 챌던에 주로 데려가고 정말 웬만해서는 혼자 이겨먹어서 성배 잘 줬다 싶음ㅋㅋㅋㅋㅋㅋ 4성 중에는 랜마마랑 내년에 실장할 펭트 데려오고 싶다 랜마마는 그냥 성능이 좋아서 데려오고 싶고 펭트는 귀여워... 캐밥 실장하고 시스템 적성도 좋다 하고ㅇㅇ

 

  • 대인: 아나 보구 쓰면 거의 확정으로 스턴 걸려서 진짜 편함ㅠㅠㅠㅠ 랜쿠 이번에 보구 강화도 받았는데 써보질 않았음
  • 대군: 에레랑 흑랜밥 데려오기 전까진 오산리 데려갔는데 이젠 에레 아님 흑랜밥 데려간다... 특히 에레 50차지가 괜히 벼슬이 아님

 

 

 

라이더

여기도 5성이 삼촌 1명밖에 없다... 위시리스트로는 흑총밥과 케찰, 아킬이 있으나 흑총밥은 작년 첫 실장 때 300연 가까이 폭사하고 올해 복각 땐 스카디 존버한다고 참았고.. 아킬도 역시 스카디 때문에 넘어감ㅠㅠㅠ 케찰은 7장 애니 보고 더 좋아진 케이스인데 픽업 다 넘어감ㅋㅋㅋㅋㅋ 아킬 뭐랄까 최애인 쿠훌린이랑 비슷한 느낌이기도 하고 보구도 멋있고 해서(그오 첫 얼빡 보구로 기억함) 데려오고 싶은데 과연 언제 데려올지... 사실 위에 오리온이랑 나폴 픽뚫할 때 상시 픽뚫할 거면 아킬이나 하지 왜 너네 둘이 나오냐고 슬퍼했다ㅋㅋㅋㅋㅋㅋㅋ 암튼 5성 1명 밖에 없는데 라이더가 워낙 배포 애들 성능이 좋은 클래스라 불편함은 크게 못 느끼고 있음 내년 여름에 수사시는 딱히 생각 없는데 라밀라 최재 일러가 넘 예뻐서 데려올까 싶다

 

  • 대인: 오지만 전체 엔피 20 차지도 있고 보구에 보구 봉인 달려있어서 캐스터 상대 챌던에서 잘 써먹고 있고 스카디 실장 이후엔 랜토키가 짱임
  • 대군: 산타밥 열심히 데리고 다니다가 라슈타르랑 아스톨포 데려가고 있다 아스톨보 엔피 차지 편해서 좋아

 

 

 

캐스터

제일 많고 5성도 4명 있는 클래스다... 다행히 지금까지 실장한 인권캐(공명, 멀린, 스카디) 다 데리고 있고 아츠팟에 필요한 타마모랑 현왕님도 있어서 나름 필요한 애들은 다 있다고 생각함ㅋㅋㅋㅋㅋㅋㅋㅋ 단점은 강력한 딜러가 없다는 점.... 삼장은 딱히 생각 없고 캐네로는 와다 센세 담당 여캐를 좋아해서 혹했지만 흑총밥 때문에 참았음(근데 흑총밥도 못 먹었지ㅡㅡ) 2년 지나면 아마 올해 스카디처럼 캐밥을 반년 가까이 존버할 것 같다.......... 새로운 인권캐 못 데려오면 죽어......

 

  • 대인: 대인이 참 없어서...... 거의 대부분 키르케아니면 메카에리쨩 데려감
  • 대군: 초창기엔 캐토리가 열일하다가 엘레나랑 니토한테 바통 터치... 자주 돌아야 하는 파밍던은 니토, 요즘은 현왕님 아니면 지크 데려간다

 

 

 

어쌔신

 

5성 1명 밖에 없는 클래스인데 솔직히 잭 말고 원하는 5성이 없음 산의 노인도 스토리뽕은 개쩔었지만 이상하게 인겜에선 별로 탐나지가 않고..... 근데 어쌔신은 대부분 보구가 1인이라서 대군 보구인 세미라미스가 좀 혹하긴 하다 스카디 실장하고 나서 잭 보구딜이 진짜 장난 아니라서 아주 좋은데 올해 초였나 일그오 아포 복각에서 잭 모션 개편은 해주면서 영의를 안 내놔서 개빡쳤지 왜 애 옷을 이따구로 디자인하냐고 ㅅㅂ 어쌔신 효녀인데 맨날 포대 같은 옷만 입혀놔야 해서 슬프다...

 

  • 대인: 효녀 잭 사실 대인이 많아서 아무나 데려가는데 피통이 크면 시키 데려감
  • 대군: 스승님이랑 코타로가 아주 열일하는 중.....

 

 

 

버서커

뭐야 여기도 5성 1명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애가 쿠훌린이라서 버서커도 제일 데려오고 싶은 애가 쿠얼이었는데 1부 5장 열렸을 때 일그오 1945 터져서 난리나는 와중에도 최애는 뽑겠다고 존버한 돌 다 떼려박았는데 에디슨만 6장 떠서 진짜 허망한 시절이 있었음..ㅎ 그랬는데 그 뒤에 클래스별 픽업 때 버서커 그냥 10연만 돌려보자 했던 게 쿠얼이 바로 와줘서 너무 좋아가지고 소리 질렀다가 엄마한테 혼나고 바로 성배 주고 그랬다ㅋㅋㅋㅋㅋㅋㅋㅋ 위시리스트는 라이코랑 신준인데 솔직히 라이코는 몰라도 신준은 무조건 데려와야 할 것 같음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이 취향이라ㅎㅎ 머리 위에 달린 뿔?인가 뭔가 암튼 그거 3차에서 보면 네코미미 같지 않나 귀엽ㅠ 4성은 그 누구지 1차가 공룡인 걔랑 최근에 실장한 브륜힐데가 탐난다 브륜은 수아라 때문에라도 무조건 올 거임ㅇㅇ

 

  • 대인: 작년이었나 킹프한테 밀렸지만 그래도 쿠얼 어택이 높아서 아주 좋음 생존율도 높고... 근데 인연 만렙이라 이제 버흑잔 데려가야지
  • 대군: 간간히 버슬롯이 일하다가 차차가 온 뒤론 거의 차차 데려가는 편 이제 스카디 데려왔으니 버슬롯 데려가려고 하는데 엔피 수급이 1턴인 게 아쉽

 

 

 

엑스트라

좋아하는 애들이 제일 많은 클래스고 폭사를 제일 많이 한 클래스.......ㅠ 엑스트라는 클래스 6개 다 합친 거라 따로따로 말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마슈는 그랜드후배니까 굳이 안 말해도 된다고 생각함

 

  • 어벤저: 지금까지 실장한 애들 다 데려왔다 내년에 어놋부랑 어슈타르가 실장할 텐데 어놋부는 구다를 내가 별로 안 좋아해서 돌릴 생각 없고 어슈타르는 성능 때문에 뽑아야 하지 않을까 싶음......... 흑잔이 호부로 보2고 암굴도 감옥탑 복각 때 호부로 와줬는데 이번 서버페스 픽업에서 보업 실패..... 성배 금포우작까지 해줬는데 이렇게 배신하기냐고.... 기다리고 희망을 가지라며 이 그랜드남친아... 근데 왜 안 오는데........ㅠㅠㅠㅠ 내년 복각 때 못 돌릴 것 같은데 보2 해주고 싶어서 미치겠음ㅠ

  • 룰러 : 개인적으로 나한테 룰러는 탱커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내가 딜러를 좋아해서 딱히 탐나는 애가 없다.. 굳이 따지자면 시황제? 디자인은 모르겠고 성능이 좋다고 하던데 잘 몰라... 홈즈는 음....... 음.... 오면 좋은??ㅋㅋㅋㅋㅋㅋㅋㅋ 방어 무시 써먹어야 할 때 편하던데... 그래도 2부 가서 스토리상 떡밥이 넘치는 것 같아서 그냥 그게 궁금함(?

  • 얼터에고: 데려오고 싶은 애들이 많은데 배포인 메카에리짱 빼고 지금까지 폭사한 기억 밖에 없음ㅠㅠ 키아라님 진짜 딜 약하다고 해도(최근에 보구 강화 받고 캐밥 실장으로 개짱세졌지만) 취향으로 예뻐서 너무너무 데려오고 싶은데 300연 가까이 폭사했고 멜트도 사실 CCC 스토리 보고 좋아졌는데 키아라님 돌린다고 돌이 없더라고ㅎ 킹프는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 3차 재림이 좀 띠용스럽지만 내년 CCC 복각 때 데려오려고 지금부터 존버 중이다ㅋㅋㅋㅋㅋㅋㅋ 앵얼이랑 시토나이는 오면 좋고 안 와도 괜찮은 그런...ㅎ

  • 문캔서: 비비 전용 클래스인 만큼 비비 4성, 5성 다 데려왔다 수비비 성능은 모르겠지만 일단 예쁘잖아 그래서 데려옴ㅋ 내년 여름 직전에 지나코 추가되고 내후년 여름에 키아라가 수영복으로 추가될 텐데 지나코는 그때 신준이 우선이라서 넘어갈 거지만 키아라...... 키아라님은 진짜 무조건 데려와야돼....... 성능을 제외하더라도 와다 센세의 키아라님은 짱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포리너: 호쿠사이 예쁘다!!!!!! 그래서 확챠로 온 게 너무 기쁘다!!!!! 포엑밥은 수비비 뽑다가 보5까지 찍었고 남은 애들 중에는 아비게일, 양귀비, 보이저인데 아비게일 1차 귀엽지만 재림이 시발 욕 나오게 개빡치는 디자인이라서 패스함 좀 사담이지만 올해 일그오 수영복 픽업2 5성이 아비던데 1차는 프릴 수영복 존나 귀엽게 예쁘게 잘 그려놓고 재림한 거 ㅅㅂㅅㅂㅅㅂㅅㅂ 아니 시발 진짜 왜 애한테 그딴 걸 입히냐고 일러레 개새끼야........ 마른 몸 갈비뼈 같은 거 존나 세세하게 명암 넣어놔서 더 빡침ㅡㅡ 양귀비랑 보이저는 별 생각 없다 양귀비 좋은가? 디자인은 좀 신선하다 해야하나 암튼 색다르던데...

 

근데 여기서 대인이랑 대군을 나눌 필요가 없는 것 같어 다 좀 유별난 애들이잖아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정산을 대충 끝냈다....

 

사실 이벤이나 스토리 밀면서 나중에 리뷰 써야지 하고 스샷 찍은 건 많이 있는데 귀찮기도 하고 기력 없어서 안 쓴 게 너무 많다ㅠ

 

 

지금까지 멘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 7장 바빌로니아고 그 다음은 종장....... 솔직히 7장이랑 종장이랑 비교할 수 있나 싶긴 한데 7장은 뭐랄까 처음부터 끝까지 존나 흥미진진하고 재밌었는데 종장은 막상 읽을 땐 그저 그랬다가 다 읽고 난 뒤의 후유증이 너무 컸던 장이라서.......................... 종장 생각하니까 또 점이 많아지네................. ㅅㄹㅁ 실장했음 좋겠다.............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이유로(종장 리뷰에 내가 생각하는 이유 대충 적혀있음) 실장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건 아무래도 딜라의 보험2가 아닐까 싶어서........... 보험1은 무라마사라고 생각하고 있음ㅋㅋㅋ 암튼 1부 중에선 7장이랑 종장이 가장 좋고 2부는 사실 생각 외로 스토리가 좋아서 놀랐다 지금까지 겨우 두 장만 했지만 1장보다 2장이 더 마음에 들었음 1장은 이제 막 2부 시작하는 단계라 그런지 감흥이 크게 없었는데 2장은 조금씩 뭐랄까 백색화?된 지구 상의 인류의 처지 뭐 그런 게 착잡하고 그렇더라고..... 다들 2부에서는 스토리 다 잘 썼다고 해서 앞으로의 스토리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도형제 나오는 4장!!! 내년 4장 오기 전에 카르나 와줬음 좋겠네

 

이벤 스토리 중에서는 CCC가 재밌었고 그랜드남친의 버프만으로 감옥탑도 좋아한다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암굴은 이벤 뿐만 아니라 멘스 중에서도 시도때도 없이리츠카 구한다고 튀어나오는 애남친라서 그오 하는 사람으로서는 감옥탑 스토리는 꼭 봐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복각 이후에 레프로 상시 오픈 가능해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함ㅋㅋㅋㅋ 1.5부에서는 종장 때 탈출?한 마신주들을 토벌하는 게 주된 목적인데 그 4주들 중 하나가 CCC에 나올 만큼 사실상 1.5부 멘스라고 생각하는데 CCC도 최근에 감옥탑처럼 레프 상시 오픈 가능해져서 다행.. 내년에 복각하면 킹프 꼭 데려와야지 지금부터 존버해서 호부 많이 모일 텐데 호부로 와줬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바로 뒤에 키아라님 데려오고 그 뒤에 신준도 데려와야 해서.......

 

아무튼 올해 남은 하반기에는 존버할 예정인 애들 딱히 없고 내년 상반기에 몰려 있어서 다 무사히 데려올 수 있었음 좋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