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O 1부 종장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후기

 

190106 작성글 백업

 

 

 

 

종장의 스토리, 특히 1부를 관통하는 !!핵심 스포!!가 있기 때문에
읽을 사람 있을진 모르겠지만 1부 종장을 다 밀고 나서 읽기를 권장함

 

 

2018년 12월 30일에 종장을 깼다.............

 

한그오 유저 수 생각 안 하고 일그오 그대로 마신주를 200만주 그대로 가져와서 최초로 인리소각 스토리를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했지만 ㄴㅁㅂ의 억지력이 개입해서 나름 무사히 인리수복을 할 수 있었다ㅎㅎ 7장보다 스토리 더 쩐대서 종장도 역시 스포 안 당하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나는 존나 울면서 종장을 밀었고 갤러리엔 200장 가까이 되는 스샷과 영상이 남았다^^

사실 레이드가 일주일 정도 계속 돼서 레이드 나오기 전 스토리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음... 3일을 금페!! 심장!!!! 외치면서 바르바토스만 죽어라 팼고 그 이후에도 금사과 적당히 남기면서 열심히 마신주들을 팼기 때문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스샷이 있으니까 생각나는 것만 써보겠음

스샷 첨부하면서 쓰려니까 좀 길어지는 것 같아서 마신주 레이드가 끝날 때를 기점으로 요약글을 2개로 나눴음 역시나 의식의 흐름대로 썼고 구다코른 발언도 나올 것 같고 위의 요약글은 몰라도 아래의 요약글에 종장, 그오 1부의 핵심 스포가 적혀 있으니 주의하시길...

 

 

더보기

솔로몬이 만든 허수공간(맞나?)으로 갈 수 있게 돼서 갔더니 솔로몬의 72마신들이 우글우글했고 장소가 장소인 탓에 애들이 죽여도 죽여도 계속 부활하는 것 같았음 이놈들을 죽여야 솔로몬한테 갈 수 있다는데 이렇게 계속 부활해서 어떻게 하지 하고 있다가

 

 

중간에 생략된 스샷도 있겠지만 아무튼.......... 갑자기 마신주 8주가 한번에 죽어서 뭐지 했는데 잔느를 선두로 각 특이점에서 만난 애들이 다 와줬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때 브금도 완전 개쩔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 분위기에 엄청 쥐약이라서 진짜 많이 울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다시 봐도 눈물남...... 흑흑 어떻게 이럴수가 있지ㅠㅠ 그동안 특이점에서 개고생한 이유는 이 순간을 위한 것이었나............. 아 진짜 아군 적군 할 거 없이 애들 다 와줬대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이후에 레이드가 시작되면 이렇게 맵이 공개된다. 각 좌의 자리에 이때까지의 특이점 마크와 같이 마신주들이 한 놈씩 있고 일그오 그대로 들여와서 각각 200만주를 잡아야 제압이 됨. 각 특이점 마크가 있듯이 마신주를 잡기 전에 잠깐 스토리가 나오는데 해당 특이점에서 만났던 영령들이 나온다...

 

일단 왼쪽 중간의 바르바토스가 심장, 금페를 드랍하는 놈이라 얘가 가장 빨리 죽었고 나도 다른 곳 스토리 안 보고 얘부터 팼다... 금페 200장 채우려고 하다 보니까 273주 잡았더라 근데 금페보다 심장이 더 필요함ㅠㅠ

 

 

각 특이점마다 나오는 스토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6의 좌..... 6장 애들이 나오는데

 

 

오지만 도와줄 생각 전혀 없고 돌아갈 거라고 하다가 아라쉬 나오니까 바로 자기 전선으로 어서 안 보내냐면서 태세전환하는 거 진짜 너무 웃겼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창은 때의 연이 있어서 그런가... 가끔 보면 오지만이 아라쉬 빠처럼 나오는 연성이 보이던데 아마 이 장면 때문에 그런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봐도 웃기다

 

 

 

아 그리고 7의 좌에서 멀린도 웃겼음 저거 분명 픽업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마기마리가 사실 멀린이었다는 거 전혀 예상 못했어서 보고 ???? 됐었다ㅋㅋㅋㅋㅋㅋ 7장 애들 나올 때 난 또 울었고....ㅠ 현왕님 나올 줄 알았는데 안 나오시더라ㅠㅠ

 

 

어쨌든 바르바토스는 심장이랑 금페를 떨궈서 3일만에 죽었는데 다른 놈들은 사과가 없기도 하고 그래서(이전 이벤트가 크리스마스 룰렛이었다ㅎ) 100만주도 못 죽여서 이대로면 인리소각이다~~ 하고 있었는데 ㄴㅁㅂ의 억지력이 개입해서ㅋㅋㅋㅋㅋㅋ 한번 죽이고 나오면 만 주씩 까이고 있었음ㅋㅋ

 

 

그렇게 며칠만에 마신주들이 순삭 당하고 4개가 제압돼서 폐기공 안드로말리우스도 등장함 스샷은 죽기 일보 직전인 안드로말리우스..

 

 

맵에서도 7의 좌까지만 보이다가 4곳을 제압해서 8의 좌가 생기고 안드로말리우스가 등장하는 건데 로망이 여기는 다른 특이점처럼 인연을 맺은 영령들이 없어서 우리들끼리 해결해야 한다고 함 안드로말리우스도 그 말 그대로다 하면서 여기서 걍 죽어 하는데 갑자기 크하핳하하하 웃음소리가 들림 사실 난 이 웃음소리 보자마자 7의 좌에서 현왕님이 안 나오기도 해서 그런지 암튼 길가를 떠올렸는데

 

 

그 정체는 바로 그랜드남친이었다고 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의 공범자라고 하는 거 봐ㅠㅠ 여기도 울컥해서 울었는데 종장 스포 안 당하길 잘했어ㅠㅠㅠㅠ 근데 나야 감옥탑 이벤 해서 암굴왕을 알고 있겠지만 그 이후에 그오 시작한 유저들은 얘 누군데 나한테 아는 척이지 했을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감옥탑 복각인데 첫 픽업 왔을 때 이후에 흑잔(위작이벤) 데려올 거라고 패스했지만 이번엔 그랜드남친 꼭 데려온다ㅠㅠ

 

 

그리고 암굴왕 이어서 그랜드여친도 와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흑잔 내 칼데아에서 유일하게 호부 40몇장만에 보2 찍은 100렙 풀스작 5성임ㅠㅠㅠㅠ 암튼 8의 좌에서는 인연이 없다고 하더니 얘네 둘 이어서 아마쿠사랑 브륜힐데랑 이스칸달이랑 암튼 기간한정ㅋ 애들이 우르르 나오더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쿠사도 데려오고 싶은데 올해 아마쿠사 픽업 보니까 바로 뒤에 프밥이라서 역시 패스해야함ㅠ

 

안드로말리우스가 열리고 나서는 억지력이 잠시 퇴근한 것 같더니 다음날 되니까 다시 개입했는지 하루만에 죽었고 각 마신주들마다 최종전을 치루고 나면 이후 스토리가 또 짤막하게 나오는데 8의 좌에서 암굴구다 대박 터짐

 

 

이거.... 담배에 불 붙여달라고 하는 거 리츠카 손 떨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그랬다던대요................ 이게 공식이든 뇌피셜이든 나는 그냥 암굴구다에 코 박고 죽겠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미친 거 아냐 그랜드남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암굴왕 설정 찾아보다가 종장 이후에 풀리는 막간 스포 당했는데.......... 진심 암굴구다는 찐이다...... 내일 감옥탑 복각에서 못 데려오면 죽음 뿐... 제발 와줘 암굴왕.................ㅠㅠ....

 

그렇게 나는 암굴구다는 찐이다를 외치면서 8의 좌까지의 스토리도 다 본 뒤에 종장 메인 스토리에 진입했고...........................

 

더보기

사실 여기서부터는 스샷이 없음ㅋ 왜냐면 나중에 두고두고 보려고 아예 영상을 찍었기 때문에.......

 

 

영상 그대로 올리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내 이름이 나오기도 하고 서폿 데려갈 때 프렌 닉들도 나와서 이름 나오는 부분 다시 찍고 편집에만 며칠이 걸렸고 그 결과 지쳐서 며칠 쉬었더니 1월이 거의 다 가고 나서야 글 올릴 수 있게 되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티스토리 영상 용량 왜 최대 500MB냐...... 1기가로 좀 늘려봐 기껏 열심히 편집 다 했더니 용량 때문에 개빡침

 

종장 플레이 영상 링크

 

혹시 몰라서 비번 걸어놨는데 비번은 한그오 서비스 시작 날짜 6자리입니다.. 종장 11절부터 엔딩 크레딧까지 전투 포함해서 찍은 영상이니까 혹시나 보실 분은 스포 조심하시길

7장 가지고 사람들 난리날 때 개위 마스터들이 종장은 더 해요 라고 했는데 난 로마니 정체를 얼핏 알고 있었어서 실시간 반응은 덜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볼 때는 마슈 보구 전개에서 훌쩍거리다가 로망 나왔을 땐 ??? 그리고 아르스 노바 이후엔 ㅠㅠㅠㅠㅠ 포우 때도 ㅠㅠ 이런 느낌이었는데...... 엔딩 크레딧이랑 그 이후 마지막 에피소드까지 다 보고 나서 알티 돌던 종장 MAD 보고......... 겁나 울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본 건 중국 마스터분이 만드신 매드 2개인데...

 

 

【FGO手书/完结纪念】诀别之时已至,其为放手世界之人_哔哩哔哩_bilibili

Fate/Grand Order完结纪念向手书,谨以此献给奋战至今的Master们。 【Staff列表】 画师:eilinna,炖炖栗,昌夜先生 制片:泛式 脚本:游城7十代 封面:Liduke 鸣谢:玉纸天真无邪,吉尔伽美菌,灵感

www.bilibili.com

이게 종장 보고 나면 한 번 보는 게 좋다고 알티 돌던 매드였고

 

 

【FGO手书】【Goodbye】-Dr.罗曼中心向_哔哩哔哩_bilibili

▲遇见他是件浪漫的事,我想表达的就这些。 |禁二次更改、发布|截图自用头像背景等请随意-v-|▲使用曲:さよなら▲专辑:さよなら▲歌手:BLUE ENCOUNT▲作曲 : 田邊駿一 ▲作词 : 田邊駿一|原

www.bilibili.com

이게 내가 보고 존나 울었던 매드.................... 사요나라 닥터 로망이라니 제목부터 눈물 지뢰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위의 종장 매드는 특이점F부터 시작해서 종장까지 다 나오는 연출이라서 보고 있으니까 아 이때 이랬지 막 그런 생각 들면서 울컥했음ㅠㅠ 그리고 사요나라 매드는 진짜...... 진짜 가사 보면서 봐야함............ 가사 찾아보고 진짜 겁나 쳐울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 차치하고 노래 자체가 좋아서 다운도 받았는데 사요나라 매드 보고 한동안 노래 들을 때마다 눈물났음ㅠㅠㅠㅠㅠㅠ진짜 가사가 어떻게 이렇게 찰떡일 수 있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하고 싶었는데 이제 없네 하면서 반지 10개 옥좌 나오는 순간 1차 울컥하고 끝부분 후렴구 클라이막스 직전에 구다즈 밀면서 웃을 때 2차 왈칵하고 그 로마니 예장 일러 기모노 차림으로 나오면서 사요나라 후렴구 나오는 순간 그냥 눈물샘 고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만드신 분 진짜 어떻게 만드셨어요......... 아 이쯤 되면 종장 매드 후기 같은데 진짜 사요나라 매드는 대박이거든요..... 레알 종장 보셨으면 사요나라 매드 한번 꼭 보시길 바람............... 로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튼 로마니 별 생각 없었는데 사요나라 매드 보고 나니까 존나 아픈 손가락이 되었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성배에 인간이 되고 싶다는 소원을 빌어서 인간이 되었는데 인간이 되는 순간에 세계가 끝나는 걸 보고 이건 뭔가 나랑 관련이 있다는 생각에 마냥 그렇게 10년 동안 자기가 할 수 있는 걸 최대한 다 해 옴... 언제, 어떻게 세계가 망하는지도 모르고 그냥 노력하면서 칼데아에 배신자가 있을지도 몰라서 아무도 믿지 않고 그렇게 10년을...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면 제1보구 아르스 노바는 진짜 마지막 수단으로 삼고 이걸 쓰기를 원치 않았던 것 같은데 마슈가 그렇게까지 하면서 리츠카를 지키는 걸 보고 결심했다는 것도 너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솔로몬으로서 바랐던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인생이라는 소원은 이루지 못했지만 인간인 로마니 아키만으로서 리츠카와 마슈, 인류의 생존이라는 소원은 이루었다는 것도................. 아아 로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장 깨고 나면 마테리얼에 ID.152번으로 솔로몬(로마니. 4장에서 추가되는 솔로몬X) 영기일람이 추가되는데 이것도 읽고 하.............. 와중에 고속영창 C인 거 걱정 많은 성격 때문에 실수해서 그렇다는 거 알고 너무 귀여웠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다시 못 보게 된다니까 너무 슬픈데 영령의 좌에서도 존재가 소멸되니까 서번트로 소환도 못하고......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인간 로마니 아키만이 자신의 희생으로 세계를 구했으니까 영웅 취급 당할 수 있지 않나 싶었음 영령 솔로몬은 소환 못해도 인간이었던 로마니 아키만은 소환할 수 있지 않을까............ 진심 로망 픽업 뜨면 그오 하는 전세계 모든 마스터들이 난리 날 거다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장 다 보고 났을 떈 로마니 이제 진짜 못 보나? + 마슈 되살아나서 다행이야ㅠ + 포우.......... 이런 생각이었는데 매드가 종장 분위기 다 해먹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그만큼 개쩐다는 거니까....... 혹시나 종장 깼는데 매드 안 봤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저 매드 2개 꼭 봐주셨음 좋겠습니다..

 

 

달경단 복각 이벤 시작하자마자

 

 

이거 보고 종장 특공 맞음..........ㅠㅠㅠㅠㅠㅠㅠㅠ 너 때문이야 로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30907

 

백업글 옮기면서 다시 사요나라 매드를 봤고........ 여전히 이건 내 눈물 지뢰인 것 같음..... 아 진짜 어케 이럴 수 있어............ 로망이 저렇게 떠난 다음 날에 푸쉬 알림 어떻게 왔는지 아냐고

 

 

이거 아직도 내 스크린샷 폴더에 그대로 남아있음............ 2018.12.31에 온 알림이고 폰도 바꿨는데 아직도 안 지웠어...... 전날 30일부터 레이드 이후 스토리 밀 수 있었는데 30일에는 『이것은, 미래를 되찾는 이야기―――』 라고 오더니 담날에 저렇게 옴............. 닥터 로망이 그렇게 떠났는데 이걸 진정 사랑과 희망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하 분명 로망이 사랑과 희망을 담고 그렇게 한 거긴 한데.................

 

 

아 몰라 어서 닥터 로망 [솔로몬] 실장해주세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충분히 가능성 있지 않냐고 물론 2부 들어가서 칼데아의 그사람이 있긴 한데 걔는 게티아가 로망 껍데기 쓰고 그러는 거 아닌가 싶어서.......... 내 생각엔 라센글의 보험이라서 만약 플레이어블캐로 내준다면 찐 막판에 가서 내줄 것 같긴 한데 진짜 실장하면 못 뽑으면 죽음 뿐...... 7장부터 종장까지 다시 하고 싶다....... 리플레이 기능도 넣어줘라 라센글

 

 

 

종장을 언제 끝냈는데 이제야 리뷰를 올리다니.... 마지막 짤은 종장 다 보고 나서 내가 만든 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봤는데 진짜 탈그오 어케 하냐 시발.....ㅠㅠ

 

암튼 개위 마스터는 앞으로 복각 이벤을 보면 울 예정입니다............